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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의자가 좌우 높낮이가 다른 것 같아요.
작성자 지케이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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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8-04-23 14:2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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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12

의자의 좌우 밸런스 차이가 발생되는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것은 시중의 거의 모든 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이기도 하며, 의자를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들의 지난한 숙제이기도 합니다.


항상 저희 지케이의 A/S기준점은 사용자의 불편여부가 그 기준점이 됩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좌우 15mm, 높낮이 10mm를  최대허용 오차범위로 두며 출장 서비스의 기준으로 잡고 있습니다.



발생되는 원인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각종 볼트를 체결할 때 발생됩니다.

: 럭킹 볼트, 팔걸이 볼트, 팔패드 볼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가 조립하는 등판 볼트 등을 체결할 때, 체결을 위해 약간의 유격(약 5mm정도)이 있기 때문입니다.


2. 각 부품들 역시 완벽한 밸런스가 갖추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 방석의 너트 간격, 팔패드의 너트 간격, 럭킹의 홀 간격, 등판 연결대의 너트 간격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모든 부품을 저희가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기에 해결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바닥의 수평 등 외부요인과 사용습관이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밸런스는 의자의 편안함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판매처에서 일방적으로 A/S품목에서 제외하는 것은 잘못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희 지케이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준을 세우고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볼트 유격으로 인한 틀어짐의 경우, 현장에서 재조립을 통해 밸런스의 오차를 허용범위 안으로 잡아드립니다.


2. 바닥의 수평 등 외부요인이나, 1개월 이상 사용 도중 발생되는 문제는 사용습관에 의한 문제라 판단하여 출장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미처 검수과정에서 걸러내지 못한 확연한 불량품의 경우, 미리 문제부위의 사진자료를 보내주시면 새 것으로 교체해드립니다.

아래 사진이 그 예입니다.


 


의자에 앉는 좋지 못한 습관은 허리 등의 건강상에도 영향을 주게 되오니 기억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저희 제품이 항상 편안함과 행복으로 다가가길 기원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Q&A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 1599-7099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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